컨텐츠 바로가기
button0 button1 button2 button3 button4 button5 button6

강의채널

플라이강원, IT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아시아나IDT 선정기타 항공사조회수 639
항공학과실 (flysw)2019.05.22 00:21
【서울=뉴시스】고은결 기자 = 플라이강원은 IT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아시아나IDT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플라이강원은 청담동 서울 사무실에서 관련 임직원 및 아시아나IDT 개발인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이강원 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플라이강원은 시스템 구축 사업자 선정을 위해 안정성을 비롯해 LCC 시스템의 개발 경험, 플라이강원의 사업 모델에 대한 이해와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사업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플라이강원은 이를 통해 신규 취항에 필요한 통신환경,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센터 등 기반 인프라와 영업, 운항, 정비, 관리 분야에 필요한 필수 업무시스템을 도입 및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는 "상기 프로젝트는 협력사 직원 80여명을 포함 총인원 100명을 투입해 국내선 취항 전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업무시스템을 오픈할 계획이며,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상의 품질을 확보하는 등 향후 확장을 고려한 시스템 구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